한국IT아카데미

COMPLETION INTERVIEW

"그동안 미루어둔 꿈이 있다면 지금 도전해보세요"

2018-10-18






게임콘텐츠개발자 양성자 과정 - 최우일 훈련생


Q1 간단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 : "안녕하세요. 서른이지만 마음만은 열일곱인 최우일입니다. 저는 4년제 대학에서 중국어를 전공했고, 졸업 후 한식 레스토랑에서 매니저로 일했습니다. 3년간 요식업에서 일하면서 매일매일 반복되는 똑같은 업무에 지쳐가고 있을 때 어릴 적부터 꿈 꿔온 게임 개발 쪽 업무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새로운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교육기관을 알아보던 중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서 진행되는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 훈련과정을 알게 되었고 수강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Q2 한국IT직업전문학교에서 다양한 훈련과정 중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을 수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 : "저는 어릴 적부터 글 쓰는 것을 좋아했는데 특히 상상했던 이야기를 글로 풀어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는 상상했던 이야기가 현실로 바뀌어 간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특히 좋아했는데, 가끔 어떠한 이야기를 상상하게 될 때 ‘생각했던 일들이 게임으로 만들어지면 어떤 기분일까? 그렇다면 어떤 시스템에 어떻게 적용하는 게임을 제작하는 것이 재미있을까?’라고 혼자만의 생각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게임업계 취업을 고려하게 되었고,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 훈련생 모집 광고를 보고 게임이 어떻게 제작되는 것인지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Q3 다양한 업계에서도 ‘기획’ 분야의 일을 할 수 있는데, 이 중 ‘게임 기획’ 쪽으로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최 : "우선, ‘기획’보다는 ‘게임’업계 쪽에 매력을 느끼면서 자연스럽게 선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제가 글 쓰는 것을 좋아해서 게임 시나리오 작가를 꿈꾸며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 훈련을 듣게 되었는데 시나리오 작성 외에도 컨셉 기획, 2D원화, 3D그래픽 디자인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을 접하면서 누군가가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을 기획·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게임을 기획하고 제작·총괄을 한다는 점이 쉬운 일이 아니라는 점을 잘 알고 있지만, 다른 이들이 흥미를 갖고 재미를 느끼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꿈이 생겼고 그 꿈을 빨리 이루고 싶습니다."


Q4 수업을 듣는 동안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최 :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 훈련 과정을 통해 다양한 커리큘럼의 수업을 들었는데, 이 중 ‘2D 원화’ 수업 시간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수업 초반, 훈련생 분들 중 그림을 그려본 분들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훈련생 분들 작품 실력이 좋지 못했습니다. 마치 유치원생의 그림 같았고, 열심히 따라한다고 해도 어색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원화 수업이 끝나갈 무렵에 훈련생 분들과 함께 처음 그렸던 각각의 작품을 비교해봤더니, 엄청난 발전을 이룬 작품이라는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뛰어나게 잘 그린 작품이라고 말씀드리긴 좀 그렇지만, 계속해서 노력하면 실력이 는다는 것을 직접 경험하게 되었고 ‘역시 뭐든 하면 된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면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Q5 ‘게임콘텐츠개발자양성과정’ 과정을 수료 후에 목표하는 바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 : "저는 게임업계 취업을 가장 큰 목표로 하고 있고요, 이 중 ‘컨셉기획 파트’에서 일을 하고 싶습니다. 회사의 PM업무가 제가 흥미를 느끼고 잘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최종적인 저의 목표는 향후 제 기획을 통해 게임이 제작되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것입니다."

Q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최 : "그 동안 수업을 받으며 전하지 못했던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 자리를 빌어 담당 교수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게임 기획’ 분야를 목표로 하여 포트폴리오 준비를 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항상 담당 교수님께 도움을 요청하곤 했는데요, 교수님께서는 늘 답변도 잘 해주시고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정말 죄송할 정도로 게임 관련해서 다양한 내용에 대해 여쭤보곤 했었는데, 항상 많은 지식을 주시려고 하셨고 항상 감사함을 느꼈고, 정말 감사했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이 밖에도 함께 했던 훈련생 분들에게도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고, 향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란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





[과정문의] 양재캠퍼스 02.597.5731



(06751)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 87 (양재동 145-5) | (재)다산인재개발원 229-82-01663 한국IT직업전문학교 ㆍ한국IT아카데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05-07099호 | 대표자: 김명용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시용 | TEL: 1588-5517 | FAX: 02-2058-0763

COPYRIGHT ⓒ 2013 DASAN HRD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인스타그램 네이버까페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