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증강현실/VR:가상현실로서
본격적인 ,5G시대! VR콘텐츠분야와 시뮬레이터프로그램은 점차 두각을 나타낼텐데요
그에 따라 국내 VR/AR 시장도 점차 규모가 점점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미 국내도 '13대 혁신성장동력 추진계획'에서 융합서비스 유형중 AR/VR기술을 선정하였고 2022년까지 연 매출 100억이상 글로벌 강소기업 100개 이상 육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말에 따른다면 곧 AR/VR 기업들은 점차 늘어나고 인력수요도 필요하게 되겠죠!
이럴때!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기 위해 VR/AR 기술 미리미리 준비해서 취업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한국VR산업협회에 따르면 VR기기의 보급 이후 콘텐츠 시장 성장은 가속화가 전망되고 있고 202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을 192%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진행되는 이 교육은 차세대 VR/AR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국비지원과정으로 미리 VR/AR 분야로 미래를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당신의 AR/VR분야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위한 채용 연계 과정입니다
20년간의 교육노하우로 다져진 IT교육 전문기관에서 VR/AR분야의
전문개발자로 첫 커리어를 시작해보세요
교육비 걱정없도록
교육비 100% 무료!!!
VR/AR관련 교육기회는 많지 않고 상당한 교육비가 발생합니다 이 교육은 국가에서 지원받는 100% 무료교육으로 교육비 부담이 없습니다
실무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
다양한 게임제작 최신 실습장비
다양한 시뮬레이터와 모션캡쳐 최신 실습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분석된 최신 기술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협력업체와의 적극적 취업 연계
개인별 취업클리닉
교육생 개별상담을 통한 개인맞춤형 취업클리닉을 운영하고 더불어 인턴쉽, 창업컨설팅, 16개 협력 기관과의 취업연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24시간 프로젝트실 개방
멘토 특강, 교류 지원
1일 8시간 교육외 프로젝트 및 보충교육을 위한 프로젝트실을 지원하고 G-STAR참여 프로그램, 선별된 멘토기업을 통한 멘토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교육과정 특징
VR/AR콘텐츠를 교육,실습,제작까지 할 수 있는 전체 과정을 알려드립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로그래머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기획 및 그래픽 교육과정을 포함합니다
프로그램 교육 과정 특징
C,C#의 기초를 다지고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통해 게임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를 이해시킨다음 VR/AR을 교육하기 때문에 초기누락자가 생기지 않도록 집중교육을 합니다
기획 교육 과정 특징
기획서 읽는 방식, 업무내용 협조때 필요한 문서작성 등 프로그래머에게 필요한 시스템 기획서 작성법을 배워 1인개발이나 창업연계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래픽 교육 과정 특징
프로그래밍 코딩시 MAX의 기본툴을 습득해 3D모델링, 애니메이션 데이터관리, 엔진 사용시 주의점 등을 교육받고 올바른 그래픽 리소스 적용 및 활용방법을 교육합니다
과목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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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엔테이션 | 교육 및 출결사항 설명, 프로젝트 진행 및 보고에 대한 설명 |
VR/AR 게임 이론 |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개론 중심의 수업 |
C언어 | 모든 프로그래밍의 기초가 되는 C언어 이해와 실습 |
VR/AR 게임기획서 작성 | 기획서 안에 포함되어야 하는 양식이나 문서 작성 및 기획서를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읽는 방식의 내용을 습득 |
C로 게임만들기 | 교육 및 출결사항 설명, 프로젝트 진행 및 보고에 대한 설명 |
실무진 특강 | 실무진 특강 진행 |
자료구조 | 게임에서 사용되는 자료의 변환 과정과 흐름 분석, 효율적인 자료 구조 종류 및 기법 등을 학습 |
알고리즘 | 폭넓은 주제에 걸쳐 다양한 알고리즘과 기법, 효율적인 알고리즘의 분석 및 설계 |
C# 프로그래밍 | C#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 이해 |
3D 게임 그래픽 | Max를 이용한 그래픽 데이터의 활용 방안을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적으로 어떻게 이용하는지 학습 |
인게임 데이터 제작 | 제공된 3D 그래픽 데이터를 이용하여 이동, 공격 모션을 제작 |
실무진 특강 | 전 넷마블 실무자 특강 |
게임엔진 기초 | Unity3D의 기본적인 툴 이해 |
VR 콘텐츠 제작 | 유니티를 활용한 VR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렌더링, 물리, UI / UX 등을 습득 |
AR 콘텐츠 제작 |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한 환경, 플랫폼, 기술 등을 학습 |
VR/AR 게임 제작 | 1인칭 시점의 VR/AR 게임을 직접 개발 |
실무진 특강 | 전 N사 실무자 특강 |
팀프로젝트 | 3~4명정도의 팀을 이루어 VR/AR게임을 직접 개발해 보는 과정 |
기업연계 프로젝트 | 12개 프로젝트 주제로 1개 기업당 4명씩 팀을 이루어 산업현장형 멘토식 실무프로젝트로 진행 |